최신기사 ▽
김제시, 주민자치협의회 간담회 개최
주민자치의 힘, 함께 만들어가는 지역 발전
문상준 기자
2025년 02월 06일(목) 13:42
가+가-

김제시, 주민자치협의회 간담회 개최

[헤럴드신문 = 문상준 기자]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지난 4일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김제시 주민자치협의회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각 읍면동 주민자치위원장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협의회 임원을 선출했으며, 선출 결과 협의회장으로 신풍동 정철근 위원장, 부회장으로는 요촌동 고영선 위원장, 금산면 허영숙 위원장이 각각 선출됐다.

이날 간담회의 주요 안건으로 2025년 주민자치센터 주요 운영 계획에 관해 구체적인 일정과 내용 등 추진 방향을 논의했으며 새로 선출된 정철근 협의회장 주도하에 주민자치센터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을 결정하고 건의사항과 애로사항들을 공유하며 상호 소통하고 협력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철근 협의회장은 “앞으로 책임감을 가지고 김제시 주민자치에 적극 참여하겠으며, 주민자치위원회가 주민주도의 실질적 마을 협의체로서의 역할과 지위를 강화할 수 있도록 행정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주민자치는 지역사회를 이끄는 근본적인 원동력 ”이라며“주민의 의견을 충실히 반영하고, 주민자치가 지역 발전의 중심축이 될 수 있도록 조력자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시는 주민자치센터 운영지침 및 조례에 의거해 19개 읍면동의 주민주도형 특색사업 시행을 지원하고 있으며 총 71개의 주민자치프로그램의 운영비용과 강사비 등을 지원하여 평생교육 활성화와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문상준 기자 기사 더보기

oksan062@naver.com

정치

사회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헤럴드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