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
전라남도, 2024년 제1회 여성 일자리 박람회 개최
여성 생애주기별 일자리 소개·지속가능 일자리 연계 호응
26일 여수 흥국체육관·10월 목포 실내체육관서 추가 진행
문상준 기자
2024년 06월 20일(목) 16:35
가+가-

전라남도, 2024년 제1회 여성 일자리 박람회 개최

[헤럴드신문 = 문상준 기자] 전라남도는 20일 순천 팔마실내체육관에서 ‘도전하는 여성, 행복한 전남!’이라는 슬로건으로 2024년 제1회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날 박람회에는 박창환 전남도 정무부지사, 유현호 순천부시장, 김현미 순천여성인력개발센터 관장, 조혜숙 순천YWCA 회장, 최두례 전남여성단체협의회장 등 일자리 관계자, 구인·구직자 등 1천200여 명이 참석했다.

박람회에는 순천을 비롯해 담양, 곡성, 고흥, 보성, 화순, 장흥, 6개 시군, 135개 기업이 참여해 현장 채용 면접을 실시하고, 취·창업 성공사례 발표 등이 진행돼 현장을 방문한 구직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특히 올해는 특화형 박람회로 개최해 여성 생애주기별 경력설계 패러다임을 제시, ‘여가와 일, 생활과 일, 지역과 일, 생애와 일’ 4개 테마존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역 특성을 반영한 지속가능한 맞춤형 일자리 소개했다.

다양한 연령대의 여성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도록 지속가능한 일자리 제공과 취미가 직업화된 다채로운 창업·창직 분야를 설명하고, 일생활균형 등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했다.

또한 인공지능(AI)과 로봇 등 첨단 기술 발달에 따른 미래 직업에 대한 미니 특강을 진행, 참석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박창환 부지사는 “여성들이 자신의 생활 여건과 생애주기에 맞는 일자리를 구하도록 힘껏 돕겠다”며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를 계기로 전남의 많은 여성이 새로운 도전과 희망의 미래로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2년부터 시작해 여성 구직자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취업의 장으로 자리 잡은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는 이날 순천을 시작으로 오는 26일 동부권(여수 흥국체육관), 10월 17일 서부권(목포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문상준 기자 기사 더보기

oksan062@naver.com

정치

사회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헤럴드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