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
무안군, 동절기 대비 대응방안 보고회 개최
편안하고 안전한 삶터 조성을 위한 6개 중점분야 39개 세부추진 대책 마련
전영규 기자
2022년 12월 05일(월) 16:55
가+가-

무안군, 동절기 대비 대응방안 보고회 개최

[헤럴드신문 = 전영규 기자]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5일 군수 주재로 실단과소장과 읍·면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동절기 대비 대응방안 마련 보고회를 개최했다.

군은 동절기 기후변화로 예상되는 각종 안전사고와 자연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취약계층 보호 등 분야별 대책을 강구해 군민들의 편안하고 안전한 삶터 조성에 노력하고자 종합대책을 마련했다.

이번 동절기 대비 종합대책은 ▲ 코로나19 등 감염병 대응 ▲ 대설·한파 등 재난 및 재해 예방 ▲ 농수축산물 및 시설 피해방지 대책마련 ▲ 화재 예방 및 산불방지 ▲ 서민경제 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 ▲ 취약계층 주민에 대한 생활안정 지원강화 등 6개 중점분야 39개 사업에 대한 세부계획을 수립하는 한편 부서별 추진사항과 협조사항을 공유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무안군은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 확진자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호흡기환자 진료센터 25개소, 원스톱 진료기관 18개소를 운영하며, 자율운영 입원병상도 확보했다.

또한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재난대응체계를 확립하고, 도로·시설물 등 안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대형 건축 공사장과 각종 문화재, 주요 관광지, 체육시설 등을 점검하고, 전통시장 등 화재 취약시설 등도 일제 점검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군은 올겨울 이른 한파가 예고된 가운데 상수도 동파방지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취약지역에 동파 방지팩을 배부할 예정이며, 민원처리 긴급지원반을 편성 11월부터 3월까지 4개월간 운영해 군민불편을 최소화하고자 한다.

또한, 연말연시 물가안정을 위해 6개부서로 대책반을 편성 운영해 건전한 유통거래질서를 확립하고, 전통시장 등 장보기 행사참여 분위기를 확산시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며, 농수산물 및 농업시설물 피해예방을 위해 점검과 예찰활동을 강화해 농민의 피해를 최소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김산 군수는 “동절기 안전에 대한 철저한 준비와 선제적 대응으로 군민 불안을 해소하고 어려운 이웃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안전하고 따뜻한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해달라”며 “최근 코로나와 독감이 함께 유행하는 트윈데믹 우려가 커지고 있으니 군민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동절기 추가 백신접종을 적극 홍보해 달라”고 당부했다.


전영규 기자 기사 더보기

hrd299@naver.com

정치

사회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헤럴드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