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
서귀포보건소, 체중감량 지원 프로그램 운영
튼튼제주, 건강 3‧6‧9 프로젝트 참여자 대상 신체활동 및 영양 프로그램 운영
문상준 기자
2024년 05월 24일(금) 18:33
가+가-

서귀포보건소, 체중감량 지원 프로그램 운영

[헤럴드신문 = 문상준 기자] 서귀포보건소(소장 현승호)는 ‘튼튼제주 건강 3·6·9 프로젝트’참여자를 대상으로 비만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고 건강한 체중감량을 지원하기 위하여 신체활동 프로그램과 영양실습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튼튼제주 건강 3·6·9 프로젝트’는 체질량지수(BMI) 23이상 또는 허리둘레 남성 90cm, 여성 85cm 이상인 19세이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6개월간 체중 3kg을 감량하거나 허리둘레 3cm이상 줄여 9개월 동안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이다. 성공자에게는 성공 기념품(탐나는 전)을 제공한다.

신체활동 프로그램으로 필라테스와 타바타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신체균형과 자세교정에 효과가 있는 필라테스를 직장인이 퇴근 후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매주 월요일 저녁시간에 운영하고 있다.

타바타 운동은 짧은 시간동안 숨이 찰 정도의 고강도 운동을 연속해서 진행하는 운동법으로 매주 월, 목요일 서귀포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운영한다. 또한, 영양교육을 월1회 운영하여 체중감량을 위한 건강레시피를 교육하고 조리실습 및 시식체험을 통하여 건강한 식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프로젝트 참여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체험형 신체활동 및 영양교육을 확대 운영하여 건강한 체중감량을 적극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보건소 건강증진팀(760-6026, 6043)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상준 기자 기사 더보기

oksan062@naver.com

정치

사회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헤럴드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