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
나주시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건강관리 서비스 추진
스마트밴드로 6개월간 건강 관리 서비스 돌입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하게 건강 챙겨요.”
문상준 기자
2024년 05월 24일(금) 17:18
가+가-

나주시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실시 사진(사진제공-나주시)

[헤럴드신문 = 문상준 기자] 나주시 보건소가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 100명을 대상으로 6개월간 ‘스마트한’ 건강 관리에 나선다.

나주시 보건소는 지난 3일부터 최근까지 건강검진 및 상담을 통해 최종 참여자 100명을 선발했다. 이어 참여자들에게 스마트밴드를 각각 배포하고 개인 스마트폰과 연동하는 작업까지 완료했다.

참여자들이 스마트밴드로 측정한 걸음수 및 심박수, 식단‧운동일기를 자가 기록하면 전문 상담인력이 총 3회에 걸쳐 건강 검진과 상담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나주시 보건소는 참여자들이 모바일 헬스케어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건강 상태 변화를 파악하고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나주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잘못된 식습관, 운동 부족 등의 생활습관으로 인해 발생하는 건강위험요인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시민의 건강 증진에 실질적인 보탬이 되는 정책들을 발굴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주시 보건소는 올해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의 ‘ICT 기반 보건소 만성질환관리서비스 2차년도 실증 연구 사업’과 연계하기 위해 기존 참여자 100명 가운데 고혈압·당뇨병 질환자 22명을 별도로 모집했다.

이를 통해 혈압·혈당 조절률, 혈압·혈당 인지율, 복약 순응도 개선율 등의 질환자 지표를 평가할 방침이다.
문상준 기자 기사 더보기

oksan062@naver.com

정치

사회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헤럴드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