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
제주특별자치도 강은숙 주무관, 제47회 청백봉사상 본상 수상
4일 시상식 보훈 문화 및 장사 서비스 확산 등 공적 인정
문상준 기자
2023년 12월 04일(월) 21:35
가+가-

제주특별자치도 강은숙 주무관, 제47회 청백봉사상 본상 수상

[헤럴드신문 = 문상준 기자] 제주특별자치도 강은숙 주무관이 행정안전부와 중앙일보사가 공동 주관한 ‘2023년 제47회 청백봉사상’ 본상 수상자로 최종 선정돼 4일 오후 3시 중앙일보빌딩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수상했다.

2023년 제47회 청백봉사상에는 전국에서 총 9명(대상 1, 본상 8)이 선정되었다.
올해로 47번째를 맞는 ‘청백봉사상’은 지방행정 최일선에서 청렴·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에 헌신하면서 공·사생활에서 모범을 보이는 공무원을 표창하는 상이다.

사전 검증 및 현지 실사, 집행위원회 및 공적심사위원회 평가 등 엄격한 절차를 거쳐 선정된다.

강은숙 주무관은 일상 속 보훈문화 확산과 장사서비스 질 제고에 기여한 공적 등을 인정받아 상을 받게 됐다.

보훈대상자와 보훈유공자의 취업 지원 및 저소득 국가보훈대상자의 요양시설 이용료 부담금 지원 등 경제적 부담을 경감했으며,

급속히 확산되는 제주지역의 장사(화장) 문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화장시설을 연중 가동하도록 했으며, 화장시설이 기피시설이 아니라 지역사회 복지시설로 인식되도록 힘썼다.

아울러, 2007년 제주도청 소속 공무원이 참여하는 공직자 자원봉사단인 ‘제주도청 존셈봉사회’를 창단해 현재까지 회장직을 맡아 90명의 회원들과 함께 공직자 자원봉사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문상준 기자 기사 더보기

oksan062@naver.com

정치

사회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헤럴드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