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
국제라이온스협회 355-B3지구 6지역 제27차 지역대회 고흥에서 성황리에 열려
- 고흥지역 10개클럽 라이온 가족 화합 및 라이오니즘 선양의 자리
문상준 기자
2023년 11월 20일(월) 17:18
가+가-

▲ 교육발전기금 전달식 기념촬영하는 공영민 고흥군수(왼쪽).

[헤럴드신문 = 문상준 기자] 국제라이온스협회 355-B3지구 6지역의 ‘제27차 지역대회’가 라이온과 네스회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8일 고흥군민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국제라이온스 355-B3지구 제6지역은 헌혈봉사, 환경정화활동, 어려운 가정 도배 및 청소, 집수리, 장학금 전달, 교통캠페인 실시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우리는 봉사한다’라는 숭고한 이념의 라이오니즘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날 대회에는 윤정호 지구총재와 배혁주 1부총재, 이남식 2부총재 등 지구임원과 공영민 군수, 김승남 국회의원, 이재학 군의회의장, 박선준 전라남도의원을 비롯한 군의원들이 대거 참석했다.

이날 대회 행사는 팝페라 가수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클럽기 입장, 개회선언, 라이온스 윤리강령 낭독, 지구임원 소개, 내빈소개, 신입회원 선서, 대회사, 총재 치사, 내빈 축사, 시상식, 라이온스 노래제창 및 2부 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제27차 6지역대회에서 류제동 지역위원장은 공영민 군수께 고흥군교육발전기금 200만원을 전달하였으며, 윤정호 총재는 고흥라이온스클럽 송형석 등 각 클럽 유공라이온 13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 대회장이신 6지역 류제동 위원장은 대회사에서 “오늘 이 자리는 6지역 라이온 가족의 한 해 동안의 봉사활동을 되돌아보고 또 서로간의 화합을 다지는 가운데 라이오니즘을 지역에 널리 알리는 축제의 자리이자 세계최대 민간봉사단체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서로 봉사의 길을 인도하고 안내하며 실천하는 약속의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국제라이온스클럽 355-B3지구 윤정호 총재는 “오늘 대회를 준비해 주신 6지역 관계자들과 참석해 주신 모든 라이온 가족들과 내외 귀빈께 감사드린다”며 “'변화와 성장으로 행복한 라이온'이라는 주제실현으로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에 꿈과 비전, 그리고 사랑과 행복이 넘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공영민 군수도 축사를 통해 “라이온스 클럽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봉사하는 단체로서 지역사회의 등불을 밝혀주고 있으며, 이번 지역대회가 라이온 가족들의 화합과 소통의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기념식 이후 진행된 2부 행사에는 각 클럽 노래자랑과 한궁, 골때리는 게임, 몸배입고 달리기의 명랑경기가 이어졌으며, 모두가 웃고 즐기며 라이온 가족 모두 우정을 돈독히 하는 소중한 시간이 이어졌다.

문상준 기자 기사 더보기

oksan062@naver.com

정치

사회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헤럴드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