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
장흥군의회, 산업경제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종료
전영규 기자
2022년 12월 02일(금) 16:20
가+가-

장흥군의회, 산업경제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종료

[헤럴드신문 = 전영규 기자] 장흥군의회(의장 왕윤채)는 지난 11월 30일 산업경제위원회 행정사무감사를 종료하고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의 모든 일정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산업경제위원회 행정사무감사는 제278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11월 25일부터 30일까지 4차에 걸쳐 실시됐다.
감사진행 순서는 산업경제위원회 소관 11개부서의 업무 전반에 관한 보고를 청취하고 질의·답변을 통해 각종 현안사업 추진 및 예산 집행 상항을 면밀히 검토하여 잘된 부분은 장려하고 잘못된 부분을 시정·개선토록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의원별 감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유금렬 산업경제위원장은 ▲쌀 소비 부진과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기위해 가격안정대책 및 지원방안을 적극 강구해줄 것 ▲ 낙후된 도로환경과 지역발전을 위해 추진되고 있는 장평 봉림 – 장동 배산 간 지방도 4차선 확장 사업이 반드시 성사될 수 있도록 차질 없는 준비를 거듭 주문했다.

김기용 의원은 ▲침체된 농촌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고자 시행되고 있는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에 대하여 사업의 합리성과 운영의 적정성 등을 따져 철저히 관리해 줄 것 ▲어촌 일손부족문제 해소와 재해 대피 시스템 구축을 위한 다목적 인양기를 어선 규모화에 대응하여 대형으로 설치하고 기존 설치된 인양기 보수 지원 폭을 늘려 활용도를 제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홍정임 의원은 ▲교통약자 이동편의와 복리 증진을 위한 바우처 택시 시책 추진, 그리고 고령운전자 운전면허증 반납 인센티브를 강화하여 교통사고 위험 줄이기에 힘써줄 것을 당부하고 ▲도시 경관 개선과 주민 편의 증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생활쓰레기 거점수거대에 대해 관리가 미흡한 읍면이 많아 이용에 불편이 많은 점을 지적하고 개선을 주문했다.

김재승 의원은 ▲청년농업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신규사업 발굴과 부족한 영농기반을 지원하여 인구위기 극복을 위해 노력해 줄 것 ▲코로나19와 경기불황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방안을 강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백광철 의원은 ▲슬레이트 처리지원사업 지원조건을 개선하고 그 동안 경제적 부담으로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여 깨끗한 생활환경을 조성해줄 것 ▲국·도·군비 등 막대한 예산이 지원된 보조사업들이 사업목적과 계획에 부합하여 추진되고 있는지 철저히 지도 감독할 것 주문했다.

유금렬 산업경제위원장은 “산업경제는 주민 삶과 가장 밀접하게 닿아있는 분야인 만큼 주민 여러분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주민의 어려움을 어루만지는 생활밀착형 의정활동 펼쳐나가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전영규 기자 기사 더보기

hrd299@naver.com

정치

사회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헤럴드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