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
무안군, 찾아가는 주소이전 서비스 활동 강화
전영규 기자
2022년 09월 22일(목) 15:48
가+가-

무안군, 찾아가는 주소이전 서비스 활동 강화

[헤럴드신문 = 전영규 기자] 무안군(군수 김산)은 최근 관내 대학교인 목포대학교와 초당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주소이전 서비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무안군 인구정책팀은 목포대, 초당대 등 관내 대학교 내에 일일 전입창구를 운영해 인구정책 지원사업 홍보물 배부 등 다양한 전입지원 정책과 무안군민이 되면 누릴 수 있는 혜택을 적극 홍보했다.

찾아가는 주소이전 서비스는 관내 실제 거주하고 있으나 바쁜 업무 등 여건 상 민원실을 방문하지 못하는 전입희망자를 직접 찾아가 전입신고를 접수하는 맞춤형 서비스이다. 찾아가는 주소이전 서비스가 필요한 관내 기관, 사회단체는 군청 미래성장과 인구정책팀(☎ 061-450-4183)에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무안군 관계자는 “실효성 있는 인구늘리기 정책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전입창구를 연중 운영할 계획이다”며“앞으로도 관내 기업체, 군부대 등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전입창구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은 타 시군구에서 1년 이상 거주하다 무안에 전입한 지 3개월 이상 지난 대학생에게는 학기별 10만원의 학비지원금을 최대 4년간 지원하고 있으며, 6개월 이상 거주한 기업체 임직원과 군 장병에게도 20만원의 전입지원금을 지원하고 있다.
전영규 기자 기사 더보기

hrd299@naver.com

정치

사회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헤럴드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