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
제주 한경도서관, 2022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두드림(Do-Dream)의 소통”어울림 문화학교 운영을 위한 협약 체결
문상준 기자
2022년 08월 12일(금) 09:18
가+가-

제주 한경도서관, 2022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헤럴드신문 = 문상준 기자] 한경도서관과 제주시 서부 다문화 관련 기관(단체) 3개소(국제가정문화원, 서부종합사회복지관, 서부다문화가족센터)는 「2022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사업」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경도서관과 협약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2022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사업」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사업이 끝날 때까지 상호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2022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사업은 다문화 이해와 문화 체험 등 다문화 인식 제고와 지역 주민과의 소통을 통한 독서문화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중앙 단위 공모 사업이다.

이와 관련해 한경도서관에서는 다문화 서비스 지원 사업으로 ‘두드림(Do-Dream)의 소통’ 어울림 문화학교를 운영한다. 도서관 이용·방문이 어려운 다문화 가정 구성원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그중 찾아가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이 오는 8월 22일부터 운영될 계획이다.

한경도서관에서는 “지역 사회 및 구성원의 특성과 상황에 맞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 하반기 동안 진행될 ‘두드림(Do-Dream)의 소통’ 어울림 문화학교를 통해 다문화 가정 및 구성원들의 지역 사회 정착에 도움을 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상준 기자 기사 더보기

oksan062@naver.com

정치

사회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헤럴드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